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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ISMOBILITY는 콜택시 호출 콘텐츠를 SUPERAPP과 연결하여 대기업 플랫폼 독과점에 대응하고 상생 경영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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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시스모빌리티·아인텔, 지역 콜택시 효율 위한 NDA 체결
엑시스모빌리티가 지역 콜센터의 경영난 해소와 사업 운영 지원을 위해 아인텔과 NDA(Non-Disclosure Agreement, 기밀유지협약)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2003년 설립된 ICT(정보통신기술) 전문기업 아인텔은 전국 58개 지역에서 3만1667대 콜택시를 배차하는 콜센터를 구축, 운영하고 있다. 현재 지역 콜택시의 일평균 호출 비율을 보면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소비자 유입은 평균 10%이나 상담원을 통한 호출은 9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화 호출에 익숙한 기존 소비자와 앱 사용이 어려운 교통취약계층이 대부분인 만큼 콜센터는 24시간 상담원을 운영할 수밖에 없는 구조다.엑시스모빌리티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인텔과 '보이는 콜' 적용 NDA를 체결했다. 지역 콜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지원하는 이 서비스는 상담원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던 기존 소비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원클릭 방식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보이는 ARS(Audio Response System) 화면을 통해 손쉽게 차량 호출이 가능하다. '소비자 위치정보'에 맞춰 콜택시가 배차되기 때문에 지도 설정(현위치 및 목적지 입력 등)이 익숙치 않은 사람의 편의를 높일 수 있다.박대용 엑시스모빌리티 대표는 "아인텔과의 NDA 체결로 '보이는 콜' 서비스 적용이 가능한 콜센터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해 지역 콜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엑시스모빌리티는 '보이는 콜'을 통해 콜센터의 자동호출 비율을 높여 경영난을 해소하는 회사다. 특히 지자체 및 지역 금융기관과 협의해 대기업 택시 독점에 대응하는 지역 모빌리티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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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6
엑시스모빌리티, '보이는 콜' 통해 지역 콜센터 운영 지원
자동 호출 비율 높여 콜센터 경영난 해소…NPOS와 콜센터 대상 공동 마케팅 추진 협의 엑시스모빌리티는 ‘보이는 콜’을 통해 지역 콜센터의 경영난을 해소하고 사업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지역 콜택시 일평균 호출 비율을 살펴보면 앱을 통한 소비자 유입은 평균 10%에 불과하며 상담원을 통한 호출이 9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전화 호출 기반의 기존 소비자와 앱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교통취약계층 소비자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24시간 상담원을 운영할 수밖에 없는 구조다. 하지만 집중적으로 호출이 발생하는 인파가 몰린 행사, 비가 오는 날 및 저녁 시간대를 벗어나면 호출 건수가 급격히 줄어드는 만큼, 상담원을 더 채용하는 것은 지역 콜택시 회사에게 부담이다. 여기에 전체 호출 건수의 10% 정도가 상담원 통화 중으로 인한 미 응대 콜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자동 호출을 통해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에 엑시스모빌리티는 지역 콜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솔루션 ‘보이는 콜’을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는 상담원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였던 기존 소비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원클릭 호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이는 ARS 화면에서 차량 호출을 클릭하면 소비자 위치정보를 통해 별다른 조작 없이 콜택시가 배차되기에 앱 사용에 취약한 소비자가 목적지를 입력하거나 검색할 필요가 없다. 실제로 ‘보이는 콜’이 적용된 대구 아리랑 천사 콜은 상담원을 통하지 않는 자동 호출 전환율이 30%까지 상승했으며, 경영난에 처한 타 지역 소규모 콜센터를 통합하여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엑시스모빌리티 박대용 대표는 “지역 콜택시는 일반 택시나 수익성에 포커스를 맞춘 가맹 택시와 달리 회원제로 운영되는 충성도 높은 지역 사업자”라며, “대기업 K 택시의 독점으로 소비자는 타 서비스를 이용할 이유도 요인도 많지 않기에 규모가 작고 영세한 콜택시 입장에서는 신규 소비자를 유치할 수 있는 대안도 방법도 없는 것이 현실이다”고 말했다. 이어 “자구책으로 K 택시와 경쟁중인 대기업 택시와 제휴를 맺고 관제센터를 통합하여 호출 건수를 늘려가고 있지만 대기업 택시에 종속되지 않는 장기적인 생존을 위해서는 다양한 채널에서 신규 소비자가 유입이 되어야 한다”며 “지자체는 택시업계에 제한된 예산을 지원하는 것보다 경쟁력 있는 공공 앱을 추진하거나 지역 금융 앱을 공공 앱으로 지정하여 콜택시 산업에 지속 가능한 신규 소비자를 유입하게 하는 것이 더더욱 실효성 있는 정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엑시스모빌리티는 ‘보이는 콜’을 통해 콜센터의 자동 호출 비율을 높여 경영난을 해소하고 신규 소비자의 ‘빠른 배차’를 지원하기 위해 전국 약 10,000여 대에 콜택시 호출 중계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NPOS와 함께 콜센터 대상으로 ‘보이는 콜’ 공동 마케팅 추진을 협의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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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28
엑시스모빌리티, '보이는 콜' 통해 혁신적인 콜 호출 경험 선사
엑시스모빌리티(대표 박대용)가 대구광역시에 대표적인 지역 콜택시 사업자인 대구사랑 착한 택시에 적용된 보이는콜 서비스가 대기업 택시 못지않은 혁신적인 IT기반의 편의성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엑시스모빌리티는 대구광역시 아리랑천사콜 500여 대에 적용된 ‘보이는 콜’ 상용 서비스의 성공적인 성과를 토대로 광주광역시의 기존 지자체 택시 공공 앱의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노력할 방침이다. 기존 시스템이었던 광주광역시 ‘리본 택시’는 사업 초기 45개 법인 택시 업체와 개인택시 총 4천500여 대가 참여하였다. 광주광역시 법인과 개인택시 총합이 8천153대인 점을 감안하면 과반이 넘는 택시 기사가 리본 택시 앱을 설치하여 승객의 호출을 받을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리본 택시는 대기업 택시에 비해 제한된 지자체 예산으로 인한 홍보와 마케팅 부족, 잦은 기술적 오류 등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해 저조한 이용률을 보였다. 또한 ‘수요가 있어야 공급이 있다’는 시장원리로 인해 소비자가 리본 택시 앱으로 호출을 하여도 배차에서 대기업 택시 호출 우선순위에 밀려 배차가 되지 않는 악순환이 반복되었다. 엑시스모빌리티 박대용 대표는 “이러한 문제는 비단 광주광역시만의 문제가 아니라 대부분의 지자체 택시 공공 앱이 가지고 있는 고민이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자체 택시 공공 앱 호출 수요가 대기업 택시 호출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지자체 택시 공공 앱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간 동안 단 한 콜이라도 우선적으로 배차를 받아줄 수 있는 지역 콜택시의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공 앱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택시 서비스의 가장 기본인 ‘빠른 배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엑시스모빌리티와 업무 협약을 맺은 빛고을 콜택시는 광주광역시에 남은 유일한 대표적인 지역 콜택시 사업자로 교통약자 바우처 사업을 수행하며 지역 주민에게 오랫동안 봉사해 오고 있기에 ‘광주광역시 택시 공공 앱 독립운동에 첨병 역할’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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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23
엑시스모빌리티, ‘보이는 콜’ 서비스로 지역 콜센터에 필수 솔루션 제공
원클릭 호출 서비스 통해 기존 콜택시 소비자에게 거부감 없는 서비스로 자리 잡아엑시스모빌리티는 ‘보이는 콜’ 솔루션으로 경영난에 처한 지역 콜센터의 비용 절감 및 경쟁력 제고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보이는 콜’은 지역 콜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주야간 시간대에 상담원을 효율적으로 배치하여 콜센터의 경쟁력을 높이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특히 해당 서비스는 상담원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였던 기존 소비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원클릭 호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이는 ARS 화면에서 차량 호출을 클릭하면 소비자 위치정보를 통해 별다른 조작 없이 콜택시가 배차되기에 앱 사용에 취약한 소비자가 목적지를 입력하거나 검색하는 어려움과 불편함을 겪지 않을 수 있다.이러한 장점으로 ‘보이는 콜’은 대구 지역 아리랑 천사 콜에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상담원 호출에서 보이는 콜 호출 전환율이 30%에 이를 만큼 기존 콜택시 소비자에게 거부감 없는 서비스로 자리를 잡고 있다.엑시스모빌리티 박대용 대표는 “현재 지역 콜택시는 회원을 모집하여 회비를 기반으로 운영 중이나 플랫폼 기반의 대기업 택시에 밀려 생존이 불투명한 상황”이라며 “대표번호를 통해 택시를 호출하는 콜택시는 앱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 약자 소비자에는 없어서는 안 되는 이동 수단이다. 지역 콜택시가 무너지게 되면 장애인, 고령자 등 교통 취약계층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보장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다”라고 현재 상황에 대해 지적했다.이어 “대기업 택시 독점으로 인해 전화 호출 기반의 교통 취약계층 이동 수단인 지역 콜택시의 생존을 기약하지 못한다면 지자체 주도의 공공 앱의 실효성은 더더욱 떨어질 수밖에 없다”라며, “이에 엑시스모빌리티는 지역 콜택시와 업무 협약을 통해 보이는 콜 솔루션을 제공하고 서비스형 택시(TaaS)을 내세워 지역 금융 앱에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역 금융 앱을 통한 ‘지역 콜택시-지역 금융’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금융 앱 소비자를 유치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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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16
위기의 지역 콜택시, 금융 슈퍼앱에 ‘상생 러브콜
대기업 플랫폼의 독식 행태에 맞설해법은 ‘효율 배차’·‘보이는 콜택시’ 청년층 선호 높은 자동결제도 탑재 지역 슈퍼앱 연계로 활성화 청사진대형 모빌리티 플랫폼의 독과점 행태에 밀려난 지역 콜택시 사업자들이 생존 전략으로 택시 기사와 소비자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는 콜 시스템을 재구축하고, 이를 활성화하고자 금융사를 향해 ‘상생 협조’ 러브콜을 보냈다. 대책 없는 대기업 플랫폼 사각지대 “대기업이 모빌리티 시장을 장악하기 시작하면서, 지역사회 내에서 오랜 시간에 걸쳐 구축된 지역 콜택시 생태계가 흔들리고 있다. 수요가 산정된 시장에서 기존의 운영방식만으로 거대 플랫폼과 경쟁하기엔 한계가 자명한 현실” 대구광역시에서 택시 사업체를 운영하는 김대희 아리랑 천사호출 대표(사진)의 토로다. 지난 2015년 택시호출 플랫폼 카카오T가 등장한 이래 지역 콜택시는 극심한 침체기를 겪고 있다. 우후죽순 생겨난 대기업 플랫폼이 막대한 자본력을 앞세워 가맹(멤버십)제도, 수익성 낮은 강제 배차 및 거부 시 페널티 제공 등의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기존 콜택시 체계를 파괴하고 호출 수요를 빠르게 잠식했기 때문이다. 문제는 이 과정에서 발생한 부작용이다. 대기업 플랫폼의 독과점 체제 형성에 따른 무분별한 가격 정책은 택시 기사(가입자)의 수익성을 악화시켰고, 이는 곧 소비자 피해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김대희 대표는 “카카오T, 우버 등 앱 기반 콜택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취약계층과 지역 특화업체로 직접 전화하지 않는 이상 호출이 어려운 외진 곳에선 지역 콜택시 수요가 여전히 많지만, 이를 현재 체계에선 효율적인 배차로 소화하기가 어려워 소비자 불편이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짚었다. 실제로 지역 콜택시 업체의 권역 내 호출 수행률은 80%에 이르는 반면, 카카오T·우버 등 대기업 플랫폼에서 승객 목적지를 확인할 수 있는 일반 택시의 호출 수행률은 이에 한참 못 미치는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엑시스모빌리티’ 손잡고 서비스 고도화 지역 콜택시 업체는 대기업 플랫폼의 독식 행태에 맞서기 위해 모빌리티 시스템 운영 기업 엑시스모빌리티(AXISMOBILITY)와 손잡고 서비스 고도화를 도모했다. 엑시스모빌리티는 지역 기반의 콜택시 사업자의 인프라를 100%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빌리티 시장 진입에 드는 막대한 비용을 절감해 대기업 플랫폼의 10분의 1 수준의 저렴한 중계 수수료 체계를 구축, 사업자와 소비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경영을 추구한다. 엑시스모빌리티와 협력관계를 맺은 대구 지역 콜택시 업체는 최근 콜택시 호출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보이는 콜택시’ 기능도 탑재했다. 보이는 콜택시는 보이는 자동응답시스템(ARS) 방식을 활용한 것으로,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콜택시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었을 때 화면에 표시되는 지도를 이용해 출발지·목적지만 설정하면 콜택시를 바로 호출할 수 있다. 기존엔 상담원을 통한 수동 배차만 가능했던 것과 달리 이젠 소비자가 ARS 화면을 보고 스스로 손쉽게 배차를 요청할 수 있게 되면서 비가 오는 날, 인파가 몰린 행사가 끝난 직후 등 콜택시 호출이 갑작스럽게 몰리는 상황에서 대기 없이 신속하고 효율적인 배차가 가능해진 거다. 현재 대구 지역의 ‘대구사랑 착한 택시’ 가입 운행 택시 500여 대에서 보이는 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엑시스모빌리티는 서비스 가용 범위를 순차적으로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대희 대표는 “상담원과 통화 없이 소비자가 손쉽게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보이는 콜택시 서비스는 업계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지역 택시 사업자들이 추가로 참여하게 되면, 택시 내·외부 광고 등을 통한 부가 수익 창출 기대 등 지역 택시들이 대기업 플랫폼에 대응할 새로운 기회가 열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청년층의 선호도가 높은 자동결제 시스템도 도입할 계획이다. 엑시스모빌리티는 지난 7월 금융결제원과 ‘모빌리티 자동결제 업무제휴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이를 통해 금융결제원은 전자지급결제대행(PG) 시스템을 통해 택시 승객이 사전에 등록해놓은 결제 수단으로 간편하게 요금을 자동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엑시스모빌리티는 전국 지역 콜센터 모집 및 전산연동 지원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재도약 관건은 금융사의 ‘상생 협조’ 호출 시스템의 기능성·편의성 고도화 채비를 마친 지역 콜택시는 이제 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통한 활성화에 큰 힘을 쏟을 예정이다. 관건은 서비스를 널리 통용해주는 역할을 할 기업의 참여 여부다. 특히 지역사회와 관계성이 깊은 금융사가 따듯한 관심과 지원의 손길을 내밀어주길 바라고 있다. 김대희 대표는 “지역 콜택시 호출 앱을 별도로 사용하지 않고, 지역 이해도가 높은 IM뱅크 등과 같은 금융앱에 서비스가 탑재된다면, 사용 빈도 상향은 물론 상징적 의미도 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금융사와 협력을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나 특화 금융상품 출시 등 연계 마케팅이 진행된다면, 지역 콜택시 사업자들의 참여가 크게 늘어 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선례로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상생형 배달앱 ‘땡겨요’는 저렴한 중개수수료와 광고 및 배달비 무료 정책 등으로 기존 대형 배달 플랫폼의 과점을 깰 구원자로 등장, 시장에 긍정적인 변화의 물결을 일으킨 메기 역할로 가맹점주들 사이에서 많은 호평을 얻고 있다. 신한은행 역시 △쏠편한 생각대로 라이더 대출 △소상공인 상생 매일 땡겨드림 대출 △신한 땡겨요 적금 △신한 땡겨요페이 통장 등 땡겨요와 연계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며 상생 금융의 본질인 상호호혜적 영업 방식을 구축,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박대용 엑시스모빌리티 대표는 “대기업의 택시 산업 진입은 소비자 편의성 향상 및 시장 규모 성장을 견인한 긍정적 변화이나, 독점 현상으로 인해 소비자 선택권이 제한된 현 상황이 장기적으로 지속될 경우 택시 산업의 경쟁력 저하와 서비스 품질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짚었다. 박 대표는 “이에 대해 콜택시 업체는 서비스를 유지하는 것 이외 마땅한 대안이 없는 게 현실”이라며 “콜택시 산업이 오랫동안 구축해 놓은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콜택시 자체 호출 콘텐츠를 강화해 대기업 플랫폼으로부터 신규 소비자를 유입할 수 있다면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히고 더 나은 편익 제공을 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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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03
엑시스모빌리티, 지역 콜택시 돕는 솔루션 제공 나선다
금융 기업과 협력 지속 가능한 민간 협력 마케팅 진행지역 콜택시 자동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엑시스모빌리티가 ‘보이는 콜택시’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민간 협력 마케팅으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현재 지자체들이 예산을 투입해 지역 콜택시 소비자 할인 쿠폰을 홍보하고 있지만 여전히 낮은 콜 비중을 기록 중이다. 지자체는 할인 쿠폰 제공과 공공성 및 상생을 강조하고 있으나, 기본적인 '빠른 배차'가 어려워 소비자 기대를 충족시키기 힘든 것으로 알려졌다.이런 지자체 공공택시 서비스의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엑시스모빌리티는 별도의 소비자 앱을 제공하지 않고, 슈퍼 앱을 지향하는 금융 기업과 협력하여 지역 콜택시 콘텐츠를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앱 설치 없이 ARS 화면으로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보이는 콜택시와 함께, 금융 기업에 지역 콜택시 콘텐츠를 제공하여 지자체 예산이 아닌 지속 가능한 민간 협력 마케팅 비용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엑시스모빌리티 박대용 대표는 “단순히 할인 쿠폰 제공과 상생을 강조하는 공공택시의 한계는 이미 결과로 증명됐다. 지역 콜택시 업계와 협력하여 경쟁력 있는 서비스로 대응하는 것만이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이라며 “현재 대구사랑 착한 택시에 소비자 앱과 콜 번호를 통한 택시 호출 서비스 ‘보이는 콜택시’를 제공하고 있으며, 콜 센터 운영을 통해 교통 취약 계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대구광역시를 시작으로 올해 4분기에 광주광역시에서도 지역 콜택시 업계와 함께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기사 바로가기 →
2024-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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